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임상연구의 중심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임상연구 수준 향상을 위해 개소하여 연구자의 역량 강화와 임상연구 효율성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 수준의 임상연구를 통해 인류의 건강한 삶이 보장된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는데 기여합니다.
임상의학연구소는 2011년 10월 1일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개소하였으며, 임상연구자의 역량 강화, 임상연구 인프라 구축 및 연구 지원(연구설계 및 통계 수행, 연구 및 통계 정보), 국제적 기준의 신뢰성 확보, 전략적 조직 구축(ARO, 1상 Unit), 임상연구평가위원회(PRMC) 등의 노력을 해왔습니다.
현재 임상의학연구소는 6개의 연구지원부 (영어논문교정지원(SPT), 연구교육, 임상연구평가위원회(PRMC), 임상연구자료 및 안전모니터링위원회(DSMC), 의학통계, 연구검사)와 국내 최고 · 최다의 임상시험을 담당하는 임상시험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높은 수준의 진료, 교육, 연구를 성취”라는 서울아산병원의 미션 아래 1990년 6월 아산생명과학연구소를 개소한 이래 22년 만에 국내 최고의 아산생명과학연구원 및 임상의학연구소가 개소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임상연구의 중심으로 우뚝 서기 위해 360여 명의 연구진들이 중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이 30여년 동안 이룩한 축적한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기초 - 중개 - 임상 연구의 일관된 체계를 구축, R&D 자립화, 임상연구 교육 강화 등으로 질병 치료의 새로운 기준 제시 및 예방 기술을 개발하고, 바이오 산업의 사업화를 통해 향후 임상의학연구소가 자립화를 하기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임상의학연구소 바로가기